본문 바로가기

쭉쭉빵빵 다이어트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초에 대해 알아보자!!



노출의 계절 여름이 다가왔습니다~ 

남녀노소 구분없이 다이어트는 모두에게 필수과제가 되었죠ㅎㅎ

여름에 가까워질수록 옷들이 점점 얇아지고 길이도 짧아져서 몸매관리에 신경을 안쓸수가 없게 되었어요.




대망의 다이어트!!!ㅠㅠ






이런 워너비 몸매를 가지려면 운동 + 식단조절이 필요한데요!

물도 좋지만 , 다이어트에 더 효과적인 음료가 있다는데요~





바로바로 식초 입니다!

물론~그냥 식초 아니구요 과일을 넣어서 발효시킨 식초랍니다

바나나 식초, 포도 식초, 파인애플 식초 등 자신이 좋아하는 과일을 정해 만들어서 먹으면 됩니다.

만들기도 굉장히 쉬워서 블로그,페이스북 등 SNS에 후기가 자주 올라온다고 해요.


오늘은 과일 식초 중 가장 대중적인 바나나 식초의 레시피와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나의 효능부터 알아볼까요?


포만감 유지

바나나에는 지방이 거의 없으면서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바나나를 물과 함께 드시면,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바나나를 섭취하시면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는 효능이 있으면서, 영양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다이어트에 활용을 하시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바나나의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93kcal 를 가지고 있습니다.



변비 개선

바나나는 변비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바나나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변비를 개선시켜주는 효능 뿐만이 아니라, 장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는데

바나나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가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어서, 장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어서

변비를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면역력 증진

바나나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는데 도움을 주는 바나나의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평소에 성장기어린이들이나 나이가 드신분들이 섭취하시면, 면역력을 증진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불면증 개선

바나나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마그네슘은 신경전달물질중의 하나로 세로토닌의 생성을 도와주면서 근육을

이완시키는데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불면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피부미용

바나나의 또 다른 효능으로는 피부미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것 입니다.

바나나에는 비타민A와 함께 비타민C등의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바나나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피부가 맑고 투명해지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피부의 탄력이 생기는데에도 도움을 주어서 

피부의 노화를 늦추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린제이 에디터는 바나나 식초를 만들어서 먹고 있는데요! 맛은 시중에 파는 홍초보다는 조금 덜 달지만, 새콤해서 물에 희석한 후 얼음과 곁들여 먹으면 좋더라구요 ㅎㅎ

이웃나라 일본에서는 오랜전부터 다이어트에 좋다고 바나나식초를 즐겨 마셨다고 합니다. 국내에는 얼마전 TV프로그램에 다이어트 효과를 본 음식으로 소개가 되어서 열풍이 되었죠 ㅎㅎ



그렇다면 얼른 레시피를 알아볼까요?


준비물 : 바나나200g, 식초200g, 황설탕200g

1:1:1 비율입니다 :-)

1. 바나나는 1-2cm 두께로 잘라주세요


바나나를 자른 뒤 무게를 재주세요~

작은 바나나라 4개정도 사용하니 200g되더라구요


2. 바나나 - 설탕 - 바나나 - 설탕 순으로 켜켜이 쌓아주세요



3. 식초를 부은후 하루정도 상온에 보관해주세요



4. 냉장고에서 2주정도 숙성시킨 후 바나나를 걸러주세요



이때 바나나는 버리셔도 되고, 드시려면 우유에 갈아서 드시는게 맛있다고 해요ㅎㅎ

그냥 먹으면 맛이 굉장히 이상하다고 하니...도전하실 분들만 도전하시길



5. 하루에 2스푼정도 물에 타 마시거나 바로 섭취하시면 ok!

<출처: 네이버포스트 루나님의 엄마의 레시피 中 바나나식초 만들기>


어때요 참 쉽죠??
재료를 구하기도 쉽고, 만들기도 쉬워서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요리?같아요 ㅎㅎ

액상과당 듬뿍 들어간 음료수 대신 바나나 식초로 뱃살도 빼면서 
시원한 여름 보내봐요~
 
린제이걸 여러분 우리 이제 시작해봐요 다이어트...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