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유머-기사

[엠지텍] 외장하드 coup plus 리뷰

며칠 전 구입한 외장하드에요!

여러 업체를 둘러보며 고심고심한 끝에 엠지텍 브랜드가 믿을만하고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한 것으로 보여,

옥션에서 바로 구매했답니다!!

 

외형도 튼튼하고 예뻐서 마음에 들더라구요~ ㅎㅎ 

 

 

일단 냉각능력도 뛰어나고 외장하드의 필수조건!!

백업 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한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줬어요.

(디자인도 써본 외장하드 중 가장 마음에 들구요~♡)

 

 

 

 

데이터 복구 할인권은 두고두고 꼭 써먹을 예정입니다.

외장하드 써보신 분들은 다들 공감하실꺼에요 데이터 복구때문에 마음 조리던게 하루 이틀이 아닌데다가..

 

가격이 매우매우 비싸니까요 ㅠㅠㅠ

 

 

 

 

 

외장하드 구매 시 이벤트로 요렇게 하드 케이스를 두개 주더라구요!!

하나는 쓰고 하나는 새것으로 보관하다가 나중에 바꿔끼려구요... 헤헤 왠지 새것이 하나 더 있는 기분이랄까요?

 

 

 

 

 

옆에 있는 선은 그거 음... 그거입니다.

그것 에... 하드와 PC를 연결해주는 케이블!!

 

일단 USB 3.x 이면 속도가 엄청나게 빠르지만,

예전 PC들의 2.0 USB 단자로도 충분히 속도가 나옵니다.

(속도에 민감하신 분이라면 꼭 3.0 이상 써보세요. 신세계이긴 합니다.. ㅎㅎ)

 

 

 

생각보다 얇고, 가볍습니다. 내장이 약하지는 않을까하여 꾹꾹 눌러도 보고 살펴봤는데...

안에 충격을 흡수하는 구조로 빈 공간들이 있는 것 같아요.

 

고로... 꽤 튼튼합니다  ㅎㅎㅎ

 

 

 

꼭 PC 뒤에 연결해서 쓰시는게 좋아요.

아시겠지만 외장하드는 전력을 PC를 통해 얻기 때문에, 앞쪽이나 길게 뺀 선에서는 인식을 안하는 경우들이 종종 있어서... (참고로 노트북은 상관없습니다.)

 

 

개인적인 총 평으로는 A급입니다.

가격 저렴하고 꼭 필요한 케이스를 사은품으로 주며...

디자인, 속도, 외경 등 어느 하나 빠지는게 없네요.

 

사용자들 평을 봤더니 모두 오래쓰시는 것 같아요. 마음에 꼭 듭니다 ^^*